울 아파트는 정보통신 몇급인지 모르지만 랜단자함에 랜잭을 꽂는 것이 없이 그냥 되어있었는데 엔토피아 설치 기사한테 말해서 공유기 쓸려고하니 공유기에 꽂을수있게 만들어 달라고하니 해주시더라구요.
전에 살던 아파트에서도 엔토피아 였는데 기사님한테 말하니 아무말 안하고 해주시던데요.
이번 아파트에서는 이거 불법인데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에이 요즘 공유기 안하고 방마다 돈 주고 어떻게 해요 울집만 해도 전화,휴대폰,엔토피아 하면 한달 통신비만 얼만데 그러니까 기사님이 그렇긴해요 하면서 설치 해주시더라구요.
전에 아파트는 전원콘센트가 단자함 바로 옆에 있어서 좋았는데 이번 아파트는 신발장안에 단자함이 있고 전원콘센트가 없어서 아래 사진처럼 바로위 전기함에서 간단하게 빼서 설치 했습니다(생각보다 쉬움).
아래사진보면 단자함과 공유기에 연결된 선을 기사님이 만들어 주셨구요. 공유기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연결할땐 랜선 연장할때 쓰는 잭(1000원) 할인점가서 구해서 공유기 빼고 바로 연결하면 됩니다.
전기재료파는데 가서 구리전선1m정도 사서 전기단자함 열고 차단기 밑에 나사풀고 그냥 밀어 넣고 다시 나사 잠그면 됨(차단기 반드시 OFF하고 하세요).
지금 두방에 연결중 다른방에 연결하고 싶으면 선을 그대로 옮겨서 같은 색깔대로 연결하면 됨(파란선과 흰선으로 꼬인 두선은 각방에 연결된 전화선)
ipTIME을 단자함에 넣으면 끝.
1000원짜리 연결 잭
ipTIME을 연결하지 않고 직접 다이렉트로 연결한 상태(다이렉트로 연결할때 공유기 빼고 매인선이랑 원하는 방에 들어가는 선을 연결만 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