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중소기업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유지보수하는 소호사업인 입니다.
작년말부터 준비하여 4월에 사업등록을 한터라 아직 실적은 미흡한단계입니다. 열심히해서 올해안에는 안정된 소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고객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네트워크 허브,공유 역할이 절실히 필요하여 처음엔 U사의 유무선공유기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업체에서 하루가 멀다하고 줄기차게 연락이 옵니다. 확인해보니 무선의 끊김압박이 너무 심하더라고요. 도리어 유선흐름에도 영향을 주더군요.-_-; 결국 보름도 사용하지 못하고 반품조치 들어갔습니다.
구입한 매장에 가서 반품의사를 밝히니 ipTime54g 제품을 추천해주시더군요. 사실 처음엔 근심반이었습니다. EFM이란 회사는 처음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냥 제가 아는 몇몇회사 제품 중에서 선택할까하다가 어차피 여러 경험을 해보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아 업체로부터 욕먹을 각오로 54g 모델, 질렀습니다.
그러나 근심도 잠시, 네트워크에 설치하고 공유기에 접속을하니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손쉬운 설정에 매우 흡족했습니다. 하지만 내심 우려되는 것은 네트워크 안정성이었습니다. 이제 설치한지 두달이 다 되어가는군요. 한번도 장애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어찌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프로그램 수정업무에도 머리아픈데 네트워크까지 속썩이면 정말 우울모드의 연속였을 겁니다.
또한 저의 업무타입에 딱 들어맞은 건 안정된 DMZ설정과 원격제어기능 입니다. 정말 신금을 울릴만한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없었더라면 수도없이 나오는 전화세, 기름값이 저를 압박할거라 장담합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후기를 줄일까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제품 제공해주셔서 서로 WinWin하길 기대하며, 모쪼록 번창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