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내가 사용한 이엠네트웍 제품은 IPTIME + 와 IPTIME Pro 2가지이다.
처음에 IPTIME+ 구매하여 사용하다가 친구에게 중고로 팔고 다시 IPTIME Pro를 구매하였다.
이처럼 공유기 종류가 무수히 많은 시장에서 내가 굳이 iptime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보다도
확실한 사후처리와 발빠를 펌웨어 업데이트 때문이었다.
제품을 처음에 구매할 때 타사제품과 여러가지 스펙을 비교해보면서 느낀것은 온라인게임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제품은 iptime밖에 없다라는 것이다.
처음에 적었듯이 iptime의 사후지원은 정말 상상을 초월했다.
자랑은 아니지만 지난 5년간 본격적으로 컴퓨터 관련 제품을 구매한 총비용이 1억원이 넘는다.
그만큼 여러가지 제품을 접해보았고 생각지 못한 문제에 많이 부딫혔었다. 해결하다 안되면
마지막으로 찾게 되는곳이 A/S 센터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A/S센터에서는 제품을 입고시키라는 말부터하기 일쑤였고 전화통화 한번 하려면 정말 하늘의 별따기였다.
그러나 iptime은 달랐다. 게시판에 질문글을 올려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겠지만 회원가입이 적혀져있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온다.
이 것이 바로 사용자입장에서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 아니겠는가?
사용자로 하여금 불편함을 느끼게해서 죄송한 마음을 충분히 전해주는 역활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원격으로 공유기에 접속해서 설정부분 체크까지 꼼꼼하게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제 기능으로 넘어가보자...
iptime에는 여타 제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Twin IP기능이 제공된다.
말그대로 똑같은 IP를 복제해서 할당해준다는 얘기이다. 이 기능을 사용한 PC는 공유기와 똑같은 공인 ip를 부여받게 되며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는 환경으로 만들어준다.
공유기를 사용했을때 일부 제한되는 온라인게임(카트라이더문제인데 이것은 어느공유기에서도 해결된 제품이 없다.), p2p프로그램등을 전혀 무리없이 돌릴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장점은 온라인업데이트 지원이다. 사용자가 펌웨어 파일을 일일이 받아서 업데이트를 하지않고 클릭한번으로 온라인으로 업데이트해주는 기능을 지원한다.
공유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이용자에게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iptime은 자체적으로 DDNS기능을 지원하기때문에 도메인을 제공하여 외부에서 공유기에 연결되어있는 PC에 접속하기 쉽게 해준다. 이 기능은 가정이나 소호업체에서 웹서버를 구축할때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막강한 기능이라 할 수 있는 것이 웜바이러스를 차단해준다는 것이다.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면 설치완료후 10초안에 웜바이러스가 밀려든다.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기도 전에 여러분의 PC는 웜바이러스로 완전히 뒤덮여 버릴것이다.
하지만 iptime공유기를 사용한다면 이러한걱정을 덜 수 있따. NET DETECTOR 기능으로 웜바이러스가 걸린 PC를 검사해주며 하두리와 연계되어 치료까지 해준다.
윈도우 설치후 몇초만에 웜에 감염되어 고생한 사람이라면 이 기능이 얼마나 편리한지 알 수 있을것이다.
마지막으로 참 마음에 들었던 기능이 소리바다이용시 사용자제한이 없어졌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공유기를 사용해서 소리바다에 접속하면 사용자가 1000명정도에서 왔다갔다 하기때문에 노래를 찾기도 힘들뿐더러 다운받기도 힘들었다.
하지만 iptime공유기를 사용한다면 이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없다. 소리바다 멀티포워딩기능이 있기때문이다. TwinIP기능을 사용하는 PC에서는 물론이고 소리바다 멀티포워딩설정을 해준 PC에서 소리바다의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게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공유기는 비슷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하나하나 비교해보면 정말 큰 차이를 발견하게 될것이다.
그 특별한 기능들이 바로 공유기를 선택하게 해주는 기준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러한 점에서 iptime공유기를 택한 내 선택을 아직까지 후회해본적도 없고
앞으로도 후회할 일이 없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