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께서 검색이 되지 않으셨던것은 Q&A게시물에서 검색을 하신 후
[계속검색]을 누르지 않았던 것을 예상됩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게시판은 검색속도 향상을 위해 [계속검색]옵션을 둡니다.
속도에 관련한 부분은 고객님 말씀에 근거하여 사용중이신 V108과 G504제품으로
조금전 다시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테스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테스트 환경
- 속도측청 : 벤치비(www.benchbee.co.kr)
- 측정시각 : 2008년 6월 19일 / V108 - 오전 10:17:09, G504 - 오전 10:26:26
- 인터넷 회선 : 파워콤 광랜 (DOWN : 94Mbps, UP : 93Mbps)
- PC : AMD Sampron 2800+, 1.5GB RAM
1. ipTIME V108 (F/W : 5.26)
- DOWN : 93.3 Mbps
- UP : 93.2 Mbps
2. ipTIME G504 (F/W : 5.26)
- DOWN : 90.7
- UP : 92.8
3. 속도측정 캡쳐 - ipTIME V108
- ipTIME G504
참고로 고성능 제품을 원하신다면 ipTIME X계열제품군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ipTIME X제품군은 일반적인 IP공유기가 사용하는 ARM9기반의 133Mhz CPU가 아닌
기간급 제품에 사용되는 INTEL社의 X스케일 533Mhz CPU가 사용되어 월등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 ipTIME X제품군 : X305, X1005, NX505
감사합니다.
>>> 김종원 님이 쓰신 내용 <<<
>
>V108, G504 사용중인데,
>
>아래 각 회선환경은 PC 1:1로 물렸을때 모든 회선 상/하향 94Mbps 나옵니다.
>
>가정용 광랜; (KT FTTH, 파워콤 광랜)
>다운로드 정상(동일수준), 업로드 70~78Mbps
>
>기업 전용선; (데이콤 기업 전용선)
>다운로드 정상(동일수준), 업로드 70~78Mbps
>
>PC방전용선사용시; (KT PC방 전옹션)
>다운로드 정상(동일수준), 업로드 70~78Mbps
>
>모두 PC 를 1:1로 물리면 상/하향 동일수준 나오는데,
>공유기 물리면 위와 같이 상향이 저하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화로 상담시 장비간 특성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는 하나 중간에 3COM, Netgear 등 L2급 스위치는 물론, 일반 스위칭 허브를 통해 연결해봐도 모두 증상은 동일하였습니다.
>장비간 특성이 있다면 하향속도도 저하되던가 할텐데 유독 모든 환경에서 상향을 못받쳐줍니다.
>
>또한, NAT 기능을 이용해 공유기 하부에 PC 8포트를 채운후 그 중 1대를 업무서버로 사용해봤는데,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는것도 아니고, 동시에 7명이 1대의 업무서버에 각종 조회등을 위해 접속을 활발히 하면 원활하지 못하고 병목이 생깁니다. (딜레이)
>
>1대의 PC를 이용해 NAT 서버로 만들어서 같은 환경을 구성해 동일한 사용을 해보았더니 오히려 병목은 커녕 "이게 공유기에서 못 받쳐주는구나" 하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원활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결론은 속도저하 문제 및 동시에 다수 클라이언트 사용시 병목현상이 나오는것은 주변환ㅅ경 문제가 아니고 오로지 제품성능이 못따라가 주는것으로 결론을 낼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사실을 고객상담실측에 전달하였고, 나름대로 건의를 하여 더 성능좋은 제품개발에 노력해줄것을 부탁드린바 있으나, 이와 같은 내용으로 질문한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제품성능이 떨어지니 차기 제품에 보다 개선된 제품이 나오길 바란다는 내용으로 질문한 글을 다른 사람이 볼까봐 막 지웁니다.
>
>모든 제품이 만족하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단소리는 받고 정중한 건의는 삭제한다. 이것은 참으로 iptime 회사 이미지 먹칠하는 것과 다름 없다고 봅니다.
>
>누가 임의적으로 판단하에 삭제하는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귀사의 아니한 판단이 더 많은 소비자의 원성을 살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V108, V116 등의 8포트 이상의 제품은 포트만 많을 뿐 하드웨어 사양이 같기 때문에 간단히 웹서핑만 하는 정도면 모를까 동시에 8대 이상이 연결되서 업무를 보는 환경에서는 성능이 받쳐주질 못함을 많은 테스트 환경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
>다른 고객들의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
>이글이 또 지워지게 된다면 앞으로 올리지 않겠습니다.
>다른곳을 통해 공개적 리뷰를 한번 해보도록 하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