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를 바로 올리기에는 부족한 내용이 있을 것 같아 한두달 사용후 느낀점을 글로 올려봅니다. 비슷한 제품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문제점을 중심으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면부 거울 : 제품을 처음 받아 보았을때는 작고 아담한 사이즈라 아주 만족했습니다. 그러나 앞쪽에 거울처럼 처리를 해서 디자인적인 요소를 강조했던 부분이 스크래치(흠집)가 있어 약간 찝찝했습니다. 중고같은 느낌이랄까, 아니면 리퍼비쉬드 제품이랄까. 다른 곳에서도 동일한 지적을 하셨던 분들이 있어서, 저도 할 수 없이 그러려니 넘어갔습니다.
--> 수정합니다. !!! 고객지원실 상담원께서 전면부에 비닐이 구분되지 않게 붙어 있을 것이라고 하셔서 통화 후 전면부 하프미러 쪽을 자세히 봤더니 정말로 비닐이 붙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제품은 구분이 되어서 보통은 바로 떼어 버리거나 보호 필름을 새로 붙이는데, 이 제품은 정말 너무 잘 붙어 있군요. ㅋㅋㅋ 아주 깨끗합니다. 감사합니다.
2. 리모콘 : 리모콘 부분에서 불만이 많으셨던 분들이 많아 사실 걱정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수신 범위가 좁다든가 하는 것은 그렇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콘트롤하는데 별로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리모콘이 플라스틱 느낌의 얇으면서도 약간 조잡한 느낌은 있습니다. 어쨌든 얇은것과 조작감은 그런대로 쓸만합니다.
3. 코덱 : 사용하면서 영화 코덱이라든가 뭐.. 이런것들이 사실 심각한 문제가 될것으로 판단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코덱이라든가 재생상의 문제라든가 하는 것들은 문제 삼을 만한 것이 없더군요. 이부분은 정말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가끔식 오디오와 비디오 싱크(동기)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더군요. 이때, 정지 후 다시 재생해 주면 문제가 사라집니다. 아마, 일반적인 재생이 아닌경우 ,forward/backward/search 등에서 약간의 버그가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사용해본 결과, 어떤 분들은 문제가 많다고 했는데, 글쎄요.. 저는 이만한 가격에 이만한 제품 구하기 힘들다고 판단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 가격 대비 성능으로 가장 추천할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고급제품들 많지만 사실 활용도에 비하면 오버스펙인것 같습니다. 그돈으로 하드디스크 용량이나 좀 더 크게 구입하는 것이 좋을 듯 싶십니다.
저에게 행운인 것인지, 사실 기계 같은거 구입할때 운빨이 따른다고 하는데, 이번 제품은 아주 잘 구입한 것 같습니다. 문제가 있는 분들에 대한 것은 제조사 측에서 적극적으로 A/S 혹은 교환, 환불 등의 대응으로 처리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것은 회사 인지도와도 관계있는 것이므로 회사 측에서 좀 더 인간적인 면에서의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은가 생각해 봅니다.
아직 A/S나 maintenance를 받아 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한 동안 A/S 때문에 걱정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