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은 항상 골치거리 입니다. 딱히 마음에 드는 물건이 없기 때문이지요. 마루에 노트북 2대, HTPC, 그리고 XBOX360까지 쓰고 있는 입장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기존에서는 랜X토리 사의 제품을 쓰고 있었습니다. 콘크리트로 밀폐한 상자에 넣고 한 감도 실험이 감동받아 산 것인데, 그럭저럭 쓸만 하지만 역시 문제가 있더군요. 우선 여러대 접속시 다소 속도가 떨어졌고, 가장 결정적으로 공유기 자체의 설정 지원이 미비했습니다. DHCP에서 각 컴으로 자동 할당해주는 IP가 고정이 안 됩니다. 이것 때문에 프린터 공유나 포트프워딩이 무척 난감한 상태였습니다.
마침, 귀사에 나온 안테나가 3개 달린 모델이 확 눈에 들어 왔습니다.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일단 3안테나가 역시 든든하더군요. 게다가 MIMo의 성능 또한 대단했습니다. g 모드에서 정말 같은 조건에서 노트북에서 속도가 2배 나오더군요. 40Mbps가 만땅으로 나오는 모습 보고 감동했습니다. 노트북에서 누리기에는 황송한 속도지요.
그리고 공유기 자체의 지원도 매우 훌륭합니다. 필요한 기능은 거의 갖추고 있더군요. 특히 IP 고정 덕분에 앞으로 마눌님에게 쪼일 일이 줄어들 듯 합니다. 그리고, 저야 구석에 처박아 놓고 써서 모르지만, 디자인도 참하고 LED도 고휘도여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을 듯 합니다.
네트웍에 문제가 생기면 남는 짜증은 역시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돈은 약간 들어도 꽤 만족스러운 물건입니다. 앞으로도 건승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