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공유기를 만나게 되었던 것은 유선공유기를 처음으로 시작했습니다.
다른 모회사 공유기가 디자인이 좋아 구매를 했었는데 문제는 연결해제가 시도때도 없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회선은 엔토피아였는데 공유기 회사에 전화를 했더니만 접속을 수동으로 끊었다가 재접속을 하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ㅡ_ㅡ;; 좀 당황...
결국 사용할 수 없어 반품을 신청한 후 IPTIME을 선택했는데 가격대와 성능이 만족스러울 정도였습니다. 다만 그당시 유무선 공유기가 출시가 안되어서 어쩔수 없이 유선공유기를 선택해야 했던것에 만족했어야 했지요.
최근 제품으로 G304평이 좋아 고민할 것없이 USB무선랜카드와 함께 구입하였습니다.
설정과 사용상의 편리함은 만족할 만했습니다. 특별한 절차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고 무선과 유선 모두 연결에 대한 안정성은 좋았습니다.
며칠 사용해보았는데도 큰 문제 역시 없었고요.
또한 자동업그레이드 기능또한 만족할 만한 기능입니다. 모 회사 제품은 펌웨어 업그레이드 할때마다 파일 받아서 웹 인터페이스에서 올려서 버젼 일일히 확인해봐야 하는데 IPTIME제품의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태를 표시하는 불빛이 파랑색이라는 것. 이것은 처음보기에는 좋지만 어두운 저녁이나 상태가 바로보이는 곳에서는 상당히 눈에 거슬리는 색깔입니다. 좀 더 연한색을 택하거나 다른 색을 택했으면 좋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안테나가 회전이 안되는 것같습니다. 메뉴얼에는 탈부착이 되는 것처럼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안테나 탈부착이나 회전에 대한 내용이 나와 있지 않고 G304의 경우 눕여서 사용하고 싶더라도 안테나때문에 불가능합니다.
한가지 더 불편한 점이 있다면 공유기 스탠드 안쪽에 스펀지로 지지고정 시켜주는 것이 있는데 한번 넣었는데 밀려서 뜯어졌습니다. ( 이건 AS되는 건가요? ) 좀 약간건 아닌지...
그외 사용상, 설정상, 기능상으로는 역시 IPTIME제품이 대만족입니다^^
제가 제안한 몇가지 사항만 개선이 된다면 역시 최강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