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1005 의 기능중 최고인것은 바로 백업이 된다는 점이였다.
이점 때문에 3년전부터 IPTIME II / E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다.
II/E 버전도 대단히 만족했었지만 한가지 잡히지 않은 문제점이 발생되었다.
바로 WAN1 , WAN2 포트를 자동분산정책으로 설정하여 사용하면 WAN2 포트에 연결된 PC는 FTP 쪽이 이상해지는 결과를 보였다.
일반 FTP 접속은 이상이 없었으나 UDP를 사용하는 회사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느려지는 결과가 보여 강제로 WAN1 로 사용하게 설정하여 사용하였다..
물론 WAN1 이 끈어지면 바로 백업은 되나 느려져서.. 뭐 그래도 끈어지지는 않으니까..
(회사프로그램에서만 나타난 현상)
기다리고 기다리던중 X1005 제품이 출시 되자 마자 바로 구매후 사용하였다.
마침 kt 광랜까지 설치 가능지역이 되서 기대를 하고 설치를 하였다..
II / E 버전에서 보였던 증상은 없다!!!.. 이제서야 정말로 1,2 포트를 이용하여 트래픽을 분산하여 사용할수 있었다!
KT 광랜과의 연결시 50여대를 관장하고 있으면서도. 속도테스트시. 98M 정도 나온다..
또한 WAN2로 테스트 또한 거의 최대성능을 확인 할수 있었다.
정말 강력하다.. 다운된적도 없고.. 예전엔 이만한 성능의 라우터나 vpn 장비를 구매 하려면... 어휴~~
(ip는 수동설정이며 dhcp는 노트북을 위해 7개만 풀어 놓았다.)
사무실내의 무선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G304 제품을 연결하여 무선망까지 구축하였다.
으. 여기서 실수를 하는 바람에 네트웍환경이 약간 불안해져 찾는데 두달 걸렸다...
(가끔씩만 문제가 생기다 보니.. 신경도 안쓰이고.. )
G304제품도 공유기능이 있다보니 공유기의 내부아이피 셋팅을 변경했어야 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걸 그대로 사용해서 문제가 되었다.
바로 x1005 와 g304 제품의 내부아이피 값이 동일 했던 것이다.
에휴... 신기하게도 작동이 멈추지는 않았다는 것이다. 두달동안이나.. 이유는 모르겠다.
데스크탑 몇대는 G054p 랜카드를 이용하여 사용중이고 나머지는 무선기능이 탑재된 노트북이다. 뭐 성능은 만족한다.
(무선랜 사용시 아무래도 다운로드 속도는 떨어진다 크크)
공유기에서 테스트 자리까지 x1005 ->24port hub ->8port hub -> 테스트 컴퓨터.
이렇게 되어 있는데도... 별 문제 없다..
허브는 모두 iptime 제품이다. ㅎㅎ
저렴하기도 하였고.. 무엇보다 iptime V/E 제품부터 사용했고.. A/S 는 확실 하니까 속는셈치고 구매 하였다... 오랜기간은 아니지만 지금까지는 한번도 말썽 부린적이 없다..
어떤 허브던 인터넷연결을 끈어먹는 허브는 없을것이다. 문제는 바로 손실이다. 동시에 여러개의 pc에서 다운로드 또는 인터넷 접속을 시도했을때 지연이나 손실이 얼마나 적느냐에 따라서 스위칭허브의 성능이 결정될것이다.
공유기가 맘에 들어서 인지.. 허브도 맘에든다.
그리하여 지금은 회사주변이 폭파되지 않는한 인터넷은 끈어질수가 없다.
사내망 1 - KT 광랜 (13M) 두개 연결- 전신주 에서 연결. (VPN 장비에 연결)
사내망 2 - KT Vdsl (13M) 두개 연결- 지하배관을 통해 연결. (VPN 장비에 연결)
사내망 1,2 모두 인터넷이 가능한 회선.
인터넷망 KT 100M 광랜 , SKN 10M 광전용선 을 사용하고 있기에 여차하면 6개의 라인중 두개만 살아 있다면 사내망과 인터넷망을 지속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강력한 환경이다.
내부망으로 Wisegiga 제품인 UB400R 이라는 제품을 동시에 사용한다.
자료보관용 서버지만 여러가지 기능이 많아서 정말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제품 또한 x1005 에 연결하여 사용중이며 두대의 네트워크 카메라까지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다.. 정말 대박인 제품이다!!!
다음버전 제품이 언제 출시될지는 모르지만 다음제품도 정말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