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는 ipTIME G304입니다. 인터넷은 B사의 광랜을 사용하고 있구요. 속도는 업다운 80~90Mbps가량 나옵니다.
어느날 노트북을 사면서 L사의 공유기도 같이 샀습니다. 그때는 공유기에 대해서도 잘 몰랐고 노트북 파는데서 추천하는데다 인터넷으로 봐도 여러곳에서 추천하는 것이라 아무 의심없이 사고 말았지요. 나중에서야 그 공유기가 선전과는 달리 54Mbps밖에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과 메뉴얼이나 설정메뉴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바가지도 썼다는 것두요...). 게다가 특정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운되는 현상때문에 홈페이지에다 문의를 해도 별다른 자세한 설명을 해주지 않길래 어쩔 수 없이 봉인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우연찮게 ipTIME G304의 리뷰와 추천글등을 읽고 지름신이 오셔서 질러버리고 말았습니다(사실은 지금으로선 104도 충분했지만...). 거두절미하고 그냥 꽂으니 별다른 설정없이 한방에 접속되더군요. 한글메뉴얼에다 설정메뉴까지 한글지원이어서 크게 걸리는 것도 없었습니다.
속도도 광랜의 제속도가 나오고 특정 사이트에서 다운되는 일도 없었습니다. 무선도 벽2개를 통해서도 잘 되었구요.
무엇보다 놀랐던것은 고객지원 서비스! 공유기에 대해 의문사항이 있어 글을 올렸더니 오후에 바로 핸드폰으로 상담원께서 전화를 하시더군요. 그리고는 자세하게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 주시는 것이었습니다. 덕분에 의문사항은 전부 해결했습니다.
속도지원이나 네트워크 연결, 그리고 사후관리에 대해서 이만한 제품이 어디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글을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