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IP통신을 주로 하는 인터넷에서는 통신방식에 있어서 Connection less냐 아니냐 차이죠.
즉, 소위 우리가 말하는 인터넷은 웹서핑이 주잖아요. 웹서핑에서는 웹서버에 해당 페이지를 요청하고 웹서버는 해당 페이지를 요청한 웹서퍼에게 서비스 해주고 연결을 끊어버리잖아요.
즉, 쉽게 말해서, 우리가 브라우저 주소창에 특정 주소를 적으면 해당 웹서버는 자기가 보여줄 페이지를 보여주고 연결을 끊어버리는겁니다. Connectionless니까요.
하지만, 동영상 스트림이나 구루구루같이 커넥션을 계속 연결하고 파일을 다운 받을 경우는 커넥션을 계속 연결해야하지요.
즉, 한 컴퓨터가 점유한 크기에 일부분만 다른 컴퓨터가 사용하게 되니. 당근 두 컴퓨터 속도가 같을 수가 없겠지요.
따라서 지속적인 연결을 하는 방식인 동영상 스트림이나 파일전송같은 경우, 다른 컴퓨터에서는 속도 지연이 있게 됩니다.
그래서 향후 나올 제품인 PRO에서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해당 컴퓨터마다 한정된 밴드폭을 세팅할수 있다고 하네요. 잘모르지만요^^
>> 공유기 님이 쓰신 내용 <<
:
: 일주일 전에 사놨지만 모뎀을 외장형으로 바꾸느라 오늘에야
: 설치를 했습니다.
: 며칠동안 설명서를 보면서 엄청 복잡하구나 내가 과연 설치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 그런데 오늘 직접 설치해보니 이건... 장난이더군요.
: 이렇게 간단할 수가...;;
: 전 한통 프리미엄을 쓰는데 두대 공유하니깐 컴퓨터당 다운속도가 370씩 나오네요. 딱 반 잘라서 써지네요.
: 인터넷하다가 끊기거나 하는것도 없고 좋은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