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방송을 위하여 컴퓨터 두대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한대는 종일 음악만 전송시키고(중고 조합품), 나머지 한대는 평상시 용도 + 맨트를 이용한 방송용으로 처음에는 WIN2000을 이용한 인터넷 공유를 했었지요. 그런데 제약이 많아서 원할하게 사용하질 못했습니다.
그래서 IP공유기를 구입하기 위해서 여기저기 뒤지고 다녔습니다. 케이벤치, 비씨파크, 제조(판매)사 홈페이지.. 한 이틀간 알아본 끝에 에니게이트, 네타미, 넷기어, 그리고 IPTIME+가 반응이 좋터군요. 안정성이야 넷기어, 3COM이겠지만 여러 프로그램 지원이나 속도도 무시 못했습니다. 제가 신비로 샤크를 쓰는관계로 저녁시간에는 거의 죽음입니다. 샤크 쓰시는 분들은 제심정 알껍니다.
어쨋던 끝에 ANYGATE G200a 하구 IPTIME+ 둘중 하나를 결정할 수밖에없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알게된 점이 IPTIME+을 쓰시는분 중 여러분이 속도가 빨라졌다는 조금 이해가 안돼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ANYGATE G200a는 인터넷 판매하는 어느 사이트에서 제품소개란에 20~30%정도 속도 저하가 있다는 설명이 있더군요..
그래서 기왕이면 모험 한번 해보자 하는 맘으로 평소 자주 이용하는 모사이트에서 IPTIME+ 77,500원에 카드 결제로 구입했습니다. 사와서 설치를 해본 결과 이건 정말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브라우저 뜨는 속도, 다운로드 속도, 제가 그리워 하던 꿈이였던 것입니다. 그것도 사용자가 적지 않은 밤 7시경.. 평소 잘해야 400Kb/s 나오던 것이 순간적으로 최대 1Mb/s까지 나오는 것입니다.. 최근 한 두달 전 부터 계속 되던 밤시간의 악몽이 깨끗이 사라졌습니다. 신기할따름입니다. 더욱이 이상한점은 전산원 인터넷 테스트는 전보다 10~20%정도 향상되었는데 순간 다운로드 속도가 제 컴퓨터 화면에서 1Mb/s를 보았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더 두고 봐야 하겠지만 안정성 문제도 아직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집에서 작업을 하는 관계로 하루 종일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앞으로도 지금 이상태가 계속되길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제 환경을 말씀드리면
인터넷 - 악명 높은 신비로 샤크 프리미엄
컴퓨터 1(WIN2000 PRO - SERVICE PACK 3) - 공유기 1번 포트 연결
P4-1.7 / INTEL850MV / 512RD-RAM / GEFORCE2 MX / 바라쿠다4 80G / LG52X / LG24xRW /LAN 8139(최신 드라이버)
컴퓨터 2 (WIN2000 PRO - SERVICE PACK 3) - 공유기 2번 포트 연결
듀론 750 / 유니텍 KT133 / 256SDRAM / TRIO4M / 바라쿠다5 80G /LAN 8139
물론 주된 작업은 컴퓨터 1로 하였으나, 컴퓨터 2 에서도 적지 않은 효과가 있었습니다.(아마도 사양 때문인듯)
결론 :
저도 다른 분들의 사용기를 접하고 난 후 공유기를 구입하였습니다. 또다른 분들을 위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각각 컴퓨터 사양, 인터넷 접속환경은 다릅니다. 하다못해 운영체체, 랜카드 드라이버, 메이보드 패치 등등에 따라서
체감 성능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올린 글은 참고로 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경우도 있었다 하면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