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공유기로 02년 구입한 유선공유기 네타미 ER-1400를 집에서 사용하고 있었고
유선공유기는 몇대를 설치해주기는 해보았지만 옥션에서 반품한 유무선공유기를 제외하고는 이번이 처음으로 IpTime제품군으로 인정받고 있는 회사이고 좀더 넓은 범위의 무선 영역을 제공하고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기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처음으로 이전 방식인 Explorer에서 공유기 IP주소를 입력해서 노트북과 인터넷 접속을 시도해 보니 연결이 않되서 공유기 스위치를 다시 On/Off한 후 Explorer를 열어보니 인터넷 접속창이 자동으로 실행이 되더군요.
이 연결창에서 자동접속을 시도하는데 원활하지 못한 것 같아 수동으로 설정해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설명서를 참조한다면 수동설치가 좀더 빠르게 접속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뭏든 인터넷접속창이 자동으로 열리게 되어 있는 점은 장점인것 같습니다.
다른 제품은 어떤지 모르지만 이전에는 공유기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을 했는데...
- 개선점이라고 생각하는 것
1. 어뎁터의 크기인데 멀티콘센트에서 끝만에 연결할 정도로 중간에서 연결시 추가로 한개의 콘센트 공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개선방안은 플러그와 어뎁터를 분리하는 형태이거나 새로 회로설계를 하거나 트랜스를 작은 것으로 교체해야 하는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2. 무선 안테나 연결부위때문에 벽에 설치하거나 바닥면으로 공유기를 설치시에 공간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개선방안은 연결부위를 회전이 가능하게 하는 방법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제품설계를 다시 해야 하는데...이건아닌것 같군요.
- 유무선 성능 테스트
1. 회선 : KT 홈 VDSL UP:11mbps / Down:0.9~1mbps
2. 무선랜 : LG Xnote M1-J222k
3. 측정장소 : 3층 다세대 주택
측정방법 3층 방에 공유기를 설치한 상태에서 1층과 옥상, 건물 주위에서 무선랜 수신안테나와 인터넷 접속상태를 평가한 것인데...
1층과 옥상 대각선 위치에서는 수신률 바가 하나 정도였지만 인테넷 접속은 가능해 Mino기술을 체험하진 못했지만 공유기가 설치된 같은 층에선 지금 회선에선 유선속도와 같은 무선속도를 측정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생각하며 전반적으로 3층 건물을 이 공유기 한대로 무선을 커버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네타미와 인터넷 모뎀과의 문제로 공유기 설치가 않되었던 곳에서도 설치해서 호환성도 테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제품과 어뎁터에 발열이 적은 것 같아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