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까지 iptime + 를 썼습니다. 얼마전 노트북을 하나 마련해서 무선으로 인터넷을 접속하기 위해 유무선 공유기를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이 유무선 공유기는 시장에서 거의 씨가 말랐더군요..인터넷이고 오프라인 매장이고..할 것없이..가격도 많이 올랐고..
할 수 없이 동네 가게에서 비싸게(세번씩이나 갔습니다..첨엔 너무 비싸서 그냥 나왔고/ 두번째는 카드구매를 받아주지 않아서/ 세번째는 어쩔 수 없이 현금으로 그것도 비싸게.....으윽....대체 물건이 있어야 지요...)주고 샀습니다.
뭐 잘되는데요...무선인터넷 처음 쓰니까..뭘 알겠습니까만 이웃에서 링크시스를 쓰나본데 속도가 54M이 나오는데 요건 48M으로 나옵니다..
33평형 아파트인데 안방에다 공유기 설치하고 노트북은 화장실거쳐 작은 방에 두고 상태를 봤습니다. 안방과 화장실 그리고 작은 방이니까 벽 2개 거쳐서 전파가 나오는 거겠죠?
수신상태는 매우 좋음, 우수함 정도로 나옵니다.
비싸게 사느니 다른 회사 제품을 살까도 생각해봤지만 전부터 이 회사제품을 써왔고 고객지원이 철저하다는 것을 고려해서 2만원 정도 더 주고(인터넷가격보다) 질렀습니다.
하여간 이렇게 구입기도 올려보고 고객등록도 하고...노트북으로 말이죠 무선으로
아 그리고 좀 이상한게 있어요.
최신버전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했는데...로그인 설정이 안됩니다..분명히 새계정과 비번을 지정하고 설정저장해도 다시 접속하면 비번묻지 않더군요(192.168.0.1로 접속할 때요)
좀 이상하더군요 일단 맥 어드레스 제한을 걸어두었지만...이게 좀 이상하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