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ipTIME AX7800M-6E 모델을 허브/AP모드로 설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허브/AP모드로 사용 시 LAN포트만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2.5Gbps를 지원하는 WAN 포트를 AP모드에서는 사용하지 못해 메시 구성을 할 때 LAN포트의 대역폭인 1Gbps까지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2.5Gbps를 지원하는 WAN 포트를 AP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내부망에서 유선 기기와 무선 기기간 높은 대역폭이 요구되는 통신을 할 때(대용량 파일 전송, VR 기기 사용 등) 병목 현상이 적고 LAN포트도 1개 여유가 생겨 유선 기기를 추가로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타사 제품들 중에는 AP모드 전환 시 WAN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도 있고 소프트웨어적으로 충분히 지원 가능한 영역이라고 생각되는데 추후 업데이트로 허브/AP모드에서 WAN 포트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